[미완료] 티몬 백화점 - 220407 추가 테스트 결과 문의사항
브랜드SPC 1차 테스트 수정 조치 감사드립니다.
수정 배포해주신 기능을 다시 테스트하였고, 추가 확인 부탁드릴 사항이 있어 말씀하신 내용에 답변 형태로 메일 드립니다.
브랜드SPC에서 확인된 신규 주문을 곧바로 취소 요청했을 시, 브랜드SPC에 즉각 반영되지 않음 → 실시간 동기화 적용 필요 (클레임 API는 실시간 동기화로 알고 있습니다.)
--> 취소승인 이나 취소거절 후 저희 브랜드SPC에 업데이트 부분에 문제가 있어 수정 했습니다
└ 추가 테스트 결과 : 브랜드SPC에서 확인된 신규 주문을 곧바로 주문취소 했을 시, 브랜드SPC에 즉각 반영되지 않습니다. (주문취소 API는 ‘실시간’ 연동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가 테스트 주문정보]
점포 : 청량리점
파트너사 : 탑스플랜
브랜드SPC ID : topsplan
주문상품명 : 탑스플랜 test_01 https://www.tmon.co.kr/deal/10542214970
테스트 주문번호 : 3169123426
주문일자 : 4월 6일 23:15
테스트 내용 :
주문 후 약 30분 뒤인 23:47경 브랜드SPC ‘주문관리’ 수집 안되어 있음 (브랜드SPC는 매시간 정각, 30분 2회로 자동 수집 동기화 주기이므로 신규주문이 30분 뒤에 티몬SPC에서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해보면, 경우에 따라 최대 1시간 뒤에 브랜드SPC로 업데이트 되는 텀이 발생)
4월 6일 23:53 티몬 SPC에서 테스트 주문건 주문확인 처리 (미확인 주문 → 주문확인)
4월 6일 00:01까지 브랜드SPC에 테스트 주문 수집되지 않음
4월 7일 00:02 브랜드SPC 테스트 주문 자동 수집 확인
4월 7일 00:03 티몬 마이페이지에서 테스트 주문 취소 신청
브랜드SPC 테스트 주문 취소 신청내용 즉각 수집 안됨 → 약 3분 뒤 브랜드SPC 새로고침해도 테스트 주문 취소건 자동 수집되지 않음
4월 7일 00:06 브랜드SPC 취소관리 메뉴에서 [취소수집] 버튼 클릭 → 테스트 주문 취소 신청내역 반영 (브랜드SPC 주문관리 메뉴의 '클레임타입/상세' 항목에도 취소 정보 업데이트됨)
테스트 결론 : 주문취소 정보 실시간 연동되지 않음
※ 주문취소 API는 '실시간' 연동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브랜드SPC에서 주문취소 데이터는 30분 주기 자동 동기화가 아닌 실시간 동기화로 API수정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
브랜드SPC 자동 주문수집 주기를 30분 → 15분 주기로 변경할 수 있을까요?
테스트를 해보니 브랜드SPC 자동 수집 주기를 15분으로 조정된다면, 경우에 따라 신규 주문이 최대 1시간 뒤에 확인되는 딜레이 텀을 30분 미만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형진 드림
수정 배포해주신 기능을 다시 테스트하였고, 추가 확인 부탁드릴 사항이 있어 말씀하신 내용에 답변 형태로 메일 드립니다.
브랜드SPC에서 확인된 신규 주문을 곧바로 취소 요청했을 시, 브랜드SPC에 즉각 반영되지 않음 → 실시간 동기화 적용 필요 (클레임 API는 실시간 동기화로 알고 있습니다.)
--> 취소승인 이나 취소거절 후 저희 브랜드SPC에 업데이트 부분에 문제가 있어 수정 했습니다
└ 추가 테스트 결과 : 브랜드SPC에서 확인된 신규 주문을 곧바로 주문취소 했을 시, 브랜드SPC에 즉각 반영되지 않습니다. (주문취소 API는 ‘실시간’ 연동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가 테스트 주문정보]
점포 : 청량리점
파트너사 : 탑스플랜
브랜드SPC ID : topsplan
주문상품명 : 탑스플랜 test_01 https://www.tmon.co.kr/deal/10542214970
테스트 주문번호 : 3169123426
주문일자 : 4월 6일 23:15
테스트 내용 :
주문 후 약 30분 뒤인 23:47경 브랜드SPC ‘주문관리’ 수집 안되어 있음 (브랜드SPC는 매시간 정각, 30분 2회로 자동 수집 동기화 주기이므로 신규주문이 30분 뒤에 티몬SPC에서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해보면, 경우에 따라 최대 1시간 뒤에 브랜드SPC로 업데이트 되는 텀이 발생)
4월 6일 23:53 티몬 SPC에서 테스트 주문건 주문확인 처리 (미확인 주문 → 주문확인)
4월 6일 00:01까지 브랜드SPC에 테스트 주문 수집되지 않음
4월 7일 00:02 브랜드SPC 테스트 주문 자동 수집 확인
4월 7일 00:03 티몬 마이페이지에서 테스트 주문 취소 신청
브랜드SPC 테스트 주문 취소 신청내용 즉각 수집 안됨 → 약 3분 뒤 브랜드SPC 새로고침해도 테스트 주문 취소건 자동 수집되지 않음
4월 7일 00:06 브랜드SPC 취소관리 메뉴에서 [취소수집] 버튼 클릭 → 테스트 주문 취소 신청내역 반영 (브랜드SPC 주문관리 메뉴의 '클레임타입/상세' 항목에도 취소 정보 업데이트됨)
테스트 결론 : 주문취소 정보 실시간 연동되지 않음
※ 주문취소 API는 '실시간' 연동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브랜드SPC에서 주문취소 데이터는 30분 주기 자동 동기화가 아닌 실시간 동기화로 API수정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
브랜드SPC 자동 주문수집 주기를 30분 → 15분 주기로 변경할 수 있을까요?
테스트를 해보니 브랜드SPC 자동 수집 주기를 15분으로 조정된다면, 경우에 따라 신규 주문이 최대 1시간 뒤에 확인되는 딜레이 텀을 30분 미만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형진 드림
댓글목록
-
1. 주문취소 API는 '실시간' 연동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브랜드SPC에서 주문취소 데이터는 30분 주기 자동 동기화가 아닌 실시간 동기화로 API수정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취소 API가 실시간 연동이 아니라 티몬에 접근하여 데이터를 받아오는 방식입니다. 실시간 동기화가 될수있는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처리가 어렵습니다.
2. 브랜드SPC 자동 주문수집 주기를 30분 → 15분 주기로 변경할 수 있을까요?
--> 네 보내 주신 내용 이해했고 15분 마다 수집 되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현재상황을 정리하면
- 주문수집 15분마다
- 취소수집 20분마다
- 그외 30분마다
자동 수집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