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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버즈빌 "포인트 적립방식은 우리기술" 법적 소송 > > 스마트폰 관문인 잠금화면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BC카드, 넥슨, SK플래닛 등 대기업도 잠금화면 선점 경쟁에 뛰어들었다. 이런 가운데 잠금화면 특허를 둘러싼 법적 싸움이 일어나 주목을 끈다. > > 19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옐로모바일이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앱 쿠차가 잠금화면 도용 혐의로 소송에 휘말렸다. 잠금화면 모듈(소프트웨어) 특허 보유업체 버즈빌이 지난 11일 서울 중앙지검에 옐로모바일을 특허법 위반 혐의로 형사 고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버즈빌은 쿠차에 대해 특허청에 권리범위 확인 심판도 냈다. > > 쿠차가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쿠차 슬라이드'가 버즈빌 특허를 도용한 혐의다. '쿠차 슬라이드'는 쿠차 쇼핑 앱을 잠금화면으로 설정하면 이용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이는 서비스다. 버즈빌이 보유한 잠금화면 모듈에 대한 특허는 잠금화면 이용 시 쌓이는 포인트를 기존 앱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 앱과 잠금화면을 연동하는 기술이다. > > 버즈빌은 쿠차와 지속적으로 대화하며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입장이다. > > 이에 대해 옐로모바일 측은 "법무팀 검토 결과 특허 침해가 아니라고 판단했다"며 "이에 대한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했다. 모바일 이용자 확보를 원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잠금화면 선점은 필수적인 과제가 됐다. 광고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이용자는 하루에 70회 정도 모바일 첫 화면을 들여다본다. 넥슨은 잠금화면을 설치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넥슨플레이'를 운영 중이고, 이달에는 퍼플프렌즈가 잠금화면 '후캐시'를 출시했다. > > 매일경제신문 http://news.mk.co.kr/newsRead.php?no=51915&year=2016 > > 별첨: 버즈빌의 특허등록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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